자유게시판

농협-대한체육회, 「쌀 소비촉진을 위한 아침밥 먹기 운동 업무협약」체결새글

2025-06-18 15

보도자료

농협-대한체육회, 「쌀 소비촉진을 위한 아침밥 먹기 운동 업무협약」체결새글

등록일
2025.06.10
담당부서
양곡부
연락처
02-2080-6274
조회수
32

농협-대한체육회, 「쌀 소비촉진을 위한 아침밥 먹기 운동 업무협약」체결

 

□ 농협(회장 강호동)과 대한체육회(회장 유승민)는 10일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회관에서 강호동 농협중앙회장, 박서홍 농업경제대표이사, 유승민 대한체육회장, 김나미 대한체육회 사무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「쌀 소비촉진을 위한 아침밥 먹기 운동 업무협약(MOU)」을 체결했다.

 

□ 양 기관은 ▲쌀 소비 확대를 위한 홍보 및 지원 ▲체육인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위한 캠페인 추진 ▲기타 쌀 소비촉진을 위한 활동 참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.

 

□ 농협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오는 10월 부산에서 개최되는‘제106회 전국체육대회’에서 쌀·가공식품 부스를 운영해 선수단에게 균형 잡힌 식단과 건강한 식습관을 홍보할 계획이다.

 

□ 또한, 지난해‘2024 파리올림픽’국가대표 선수단 지원*에 이어‘2026 밀라노·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’국가대표 선수단에도 쌀, 김치 등 농협 농식품을 지원할 예정이다.
   * 2024 파리하계올림픽 급식지원센터에 비건김치 400kg, 잡곡 등 쌀 1,540kg 지원


□ 강호동 농협중앙회장은“오늘의 쌀 소비촉진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전국 체육인들 사이에 아침밥을 먹는 건강한 식습관이 확산되길 기대한다”며“양 기관의 협력도 더욱 확대되어 함께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”고 말했다.

 

□ 유승민 대한체육회장은“건강한 식습관 형성은 경기력 향상의 기본이고, 균형 잡힌 식단은 세계무대 경쟁력의 바탕”이라며“다가오는 밀라노·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에서도 선수단이 우리 쌀을 먹고 최고의 기량을 펼치길 기대한다”고 덧붙였다.

 

 

 

 

트위터 페이스북 구글플러스